loading
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삼성전자 DX부문 노조, 공동대응 철회…"협력 요청에 무응답"

사진:연합뉴스 균열 가는 삼성전자 노동연대: 동행노조의 공동투쟁본부 탈퇴 선언 [주요 사건 요약] 삼성전자 내 비반도체 분야(DX 부문) 중심의 '삼성전자노조동행(동행노조)'이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(전삼노) 및 초기업노동조합과의 공동투쟁본부 탈퇴를 공식 선언했다. 동행노조는 상호 신뢰 훼손과 특정 부문에 치중된 안건 처리, 자사 노조를 향한 '어용노조' 비하 등을 탈퇴 사유로 꼽았다. 이에 따라 삼성전자 노조 간 노노(勞勞) 갈등이 본격화되었으며, 향후 독자적인 개별 교섭 추진과 함께 노동계의 연대 전선에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. 1. 깨진 연대의 약속: 동행노조의 공동교섭단 이탈 삼성전자 내 노동조합들이 작년 11월 임금협상을 위해 구..

카테고리 없음 2026. 5. 4. 16:14
이전 1 다음
이전 다음

티스토리툴바

운영자 : jjerry2541
제작 : 아로스
Copyrights © 2022 All Rights Reserved by (주)아백.

※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,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. 또한,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. 조회,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